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배출가스 조작 허위광고' 아우디 · 폭스바겐 제재

[경제 365]

배출가스 불법조작이 적발돼 논란을 일으킨 아우디 폭스바겐 등 수입차 제조 판매업체들이 허위 과장광고로도 제재를 받게 됐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해당 업체들이 인증시험 때만 배출가스 저감장치가 제대로 작동하도록 조작한 차량을 '적법하게 제작됐다'고 거짓으로 광고한 것에 대해 10억 원대 과징금을 물리기로 했습니다.

공정위는 이런 거짓 과장 광고가 소비자들을 오인하게 하고 중고차 시장 재판매 가격 등에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했습니다.

---

카카오뱅크가 신용대출과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의 최대 한도를 2천만 원씩 축소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용대출 한도는 최대 5천만 원으로,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최대 3천만 원으로 각각 줄어듭니다.

현재 KB국민, 신한, 하나, 우리 등 4대 시중은행은 마이너스 통장 최대 한도가 모두 5천만 원으로 줄어든 상태입니다.

---

증권사에 가입한 투자자는 지난해 말 15만 5천여 명이었으나 올해 들어서만 113만여 명이 증가해 128만 7천여 명을 기록했고, 반면 은행 가입자 수는 같은 기간 81만여 명이 줄어 97만여 명을 나타냈습니다.

ISA는 다양한 금융 상품에 투자하고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계좌로 올해부터 주식 투자가 가능해지면서 가입자가 은행에서 증권사로 옮겨간 것으로 해석됩니다.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BBQ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가 선정한 미국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5위에 선정됐습니다.

BBQ는 현재 뉴욕과 뉴저지, 캘리포니아 등 미국 내 15개 주에 진출해 51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