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40년간 잠 안 잤다" 중국 여성 미스터리 풀렸다

"40년간 잠 안 잤다" 중국 여성 미스터리 풀렸다
중국에서 한 여성이 40년 동안 잠을 자지 않고 살아왔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영국 대중지 더선과 미러는 6일(현지 시간) 현지 온라인매체 바스티유포스트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허난성 여성 리잔잉은 5살 때부터 눈을 감고 잠을 자본 적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리잔잉의 남편 류쒀친도 아내가 결혼 이후 밤에 집안일을 하면서 잠을 자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됐으며, 불면증으로 의심돼 수면제를 사다줬으나 약이 듣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의 이웃들 역시 리잔잉의 주장을 확인하려고 밤새워 카드 게임을 시도했지만, 자신들이 먼저 곯아떨어지기 전에 리잔잉이 잠드는 것을 보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리잔잉은 병원을 찾기도 했으나 진단조차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후 베이징의 한 수면센터를 찾았을 때 미스터리가 드디어 풀렸다고 신문들은 전했습니다.

의사들은 리잔잉이 실제로 잠을 자기는 하지만, 보통 사람들의 수면과는 다른 방식이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관찰 결과 리잔잉이 남편과 대화 중에 계속 말을 하면서도 눈의 움직임이 느려지며 잠이 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뇌파 실험에서도 리잔잉은 하루에 10분 이상 눈을 감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문가들은 리잔잉의 특이한 상태에 대해 몽유병 환자가 잠들어서도 몸을 움직이는 것과 비슷한 현상이라고 설명했다고 신문들은 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