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갯벌서 경운기 몰고 '머드맥스'…또 터진 홍보 영상

<앵커>

지난해 '범 내려온다'는 노래와 함께 한국 관광 홍보 영상이 국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는데, 이번에 새로운 영상들이 공개됐습니다. 힙합과 민요가 어우러지고 화면은 유명한 영화 장면을 떠올리게 합니다.

이주상 기자입니다.

<기자>

할리우드 영화 '매드맥스'에서 질주하던 자동차처럼 서산 갯벌에서는 경운기가 '머드맥스'를 연출했습니다.

흥겨운 힙합 음악이 더해져 바로 갯벌로 뛰어들고 싶게 만듭니다.

머드맥스

민요 '강강술래'와 랩이 조화된 음원에 전통춤과 힙합이 어우러집니다.

막걸리와 전이 함께 하는 순천 지역 동네잔치의 배경음악으로도 힙합이 제맛을 더합니다.

강릉/양양 편에서는 젊은 층 스포츠로 떠오르는 서핑과 코로나 이후 붐을 맞이한 캠핑이 경쾌한 알앤비 음악과 함께 펼쳐지기도 합니다.

8개로 제작된 전국 10개 도시의 홍보 영상에는 현지 주민들이 직접 출연했습니다.

[오충섭/한국관광공사 브랜드마케팅팀장 : 로컬 브랜딩으로 지역의 골목, 그다음에 사람, 그다음에 예술,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음원은 힙합과 알앤비 장르를 기본으로 하고 지역에 따라 전통민요를 조화시켜 모두 새로 제작했습니다.

[오충섭/한국관광공사 브랜드마케팅팀장 : 음원을 한번 만들어보면 어떨까, 한 번 정도는 만들어서 그 도시가 그 음악으로 기억되면 어떨까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지난해 신드롬을 일으킨 '범 내려온다' 홍보 영상에 이어, 이번 홍보 영상 중 일부는 공개 사흘 만에 100만 뷰를 넘는 유튜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박기덕, VJ : 신소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