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병영환경, 바뀌고 있어"…'D.P.' 열풍에 난처해진 국방부 입장

"병영환경, 바뀌고 있어"…'D.P.' 열풍에 난처해진 국방부 입장
군부대의 부조리를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D.P.'로 난처해진 국방부가 공식 입장을 내놓았다.

6일 문홍식 국방부 부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군 관계자가 (드라마 내용에 대해) 2014년의 일선 부대의 부조리라고 볼 수 없다고 말했다는 보도가 국방부 공식 입장이냐'는 질문에 "병영환경, 바뀌고 있다"고 답했다.

문 부대변인은 "국방부와 각 군에서는 병영 부조리를 근절할 수 있도록 병영혁신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일과 이후 휴대전화 사용 등으로 악성 사고가 은폐 될 수 없는 병영환경으로 현재 바뀌어 가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D.P.'는 군무이탈 체포조('D.P.')가 탈영병을 쫓는 과정을 드린 드라마로 군부대의 부조리와 병영 내 가혹행위를 다뤄 국내외의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드라마가 공개된 후 군 관계자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2014년 일선 부대에서 있었던 부조리라고 보기에는 좀 심하다"며 "전반적으로 2000년대 중반 정도 일을 극화한 것 같다"는 반응을 보여 논란이 일기도 했다.

김보통 작가의 웹툰 'D.P.-개의 날'을 원작으로 한 이 드라마는 성별, 세대를 막론한 관심을 모으며 군대의 환경과 시스템에 대한 전면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는 여론이 형성되고 있다. 

(SBS연예뉴스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