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손자가 흉기로 아내 마구 찔러"…체포된 10대가 한 말

77살 할머니, 대학병원 이송됐지만 끝내 숨져

"손자가 흉기로 아내 마구 찔러"…체포된 10대가 한 말
10대 형제가 자신들을 키워온 할머니를 흉기로 수십 차례 찔러 살해한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대구 서부경찰서는 오늘(30일) 존속살인 혐의로 고등학교 3학년 A(18) 군과 학교에 다니지 않는 B(16) 군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오늘 0시 10분쯤 서구 비산동 한 주택에서 흉기로 할머니(77)의 얼굴과 머리, 어깨, 팔 등 전신을 마구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손자가 흉기로 아내를 여러 번 찔렀고, 아내 옆에 못 가게 한다"는 할아버지(92)의 신고를 받고 출동했습니다.

현장에 119 구급대가 도착해 CPR을 실시하며 할머니를 대학병원으로 이송했으나, 끝내 숨졌습니다.

집 안에 있던 A 군은 현장에서 체포됐습니다.

A 군은 "할머니가 잔소리하고, 심부름을 시켜서 짜증이 났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동생 B 군도 범행에 가담한 것으로 보고 긴급 체포했습니다.

B 군 역시 범행을 인정했다고 경찰은 밝혔습니다.

조사 결과 형제는 2012년 8월부터 부모와 연락이 끊긴 뒤 조부모와 생활해왔습니다.

할머니는 2007년 9월, 할아버지 역시 2001년 2월 신체장애 판정을 받았습니다.

관할 구청 측은 2013년부터 기초생활 수급 가정으로 지정했고 최근에는 월 185만 원을 지원해왔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동생도 공동정범으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오는 31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과 부검이 진행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