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중국 인터넷 암시장서 모유 거래 활발…100㎖에 9천 원까지

중국 인터넷 암시장서 모유 거래 활발…100㎖에 9천 원까지

유영규 기자 sbsnewmedia@sbs.co.kr

작성 2021.08.30 11:06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중국 인터넷 암시장서 모유 거래 활발…100㎖에 9천 원까지
중국 인터넷 암시장에서 모유 거래가 성행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0일 중국 인터넷 매체 펑파이에 따르면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바이두와 타오바오는 물론 웨이보(중국판 트위터) 등에서도 모유 거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모유량이 부족한 여성이 주 고객이지만, 여드름 제거나 보신용으로 모유를 사는 성인도 적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모유를 산다는 사람이 나타나면 냉장 또는 냉동 방식으로 모유를 발송하는 형식입니다.

인터넷에서 거래되는 모유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100㎖ 한 봉지에 15∼50위안(약 2천700원∼9천 원) 수준으로 알려졌습니다.

펑파이는 인터넷으로 모유를 주문하자 이틀 만에 800㎖들이 냉동 모유 4봉지가 들어있는 택배 상자를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모유 판매 여성을 직접 만나 유축기로 짠 모유를 마시는 성인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중국 당국은 2000년 '모유는 일반 식품이 아니다'며 거래를 전면 금지했습니다.

다른 사람의 모유를 얻으려면 모유 은행을 이용해야 합니다.

전문가들은 인터넷 모유 거래는 불법일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바이러스가 아이에게 전달될 수 있고 배달 과정에서 변질할 가능성도 적지 않다며 거래를 해서는 안 된다고 당부했습니다.

성인의 경우 식사 등을 통해 필요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모유가 설사와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펑파이 캡처,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