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단독] 술 취해서 시민 때리고…음주운전 걸린 경찰

<앵커>

만취한 상태로 지나가던 사람을 때린 남성이 붙잡혔는데, 알고 보니 현직 경찰관이었습니다. 또 다른 경찰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것을 비롯해 경찰의 음주 관련 비위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홍승연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기자>

경기도 양주의 한 아파트단지로 경찰차 한 대가 급하게 들어섭니다.

만취 경찰 지구대에서 행패

만취한 남성이 시민을 때리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된 것은 지난 월요일 새벽 2시 반쯤.

40대 남성이 지나가던 시민과 시비가 붙었는데, 말싸움 끝에 주먹으로 시민을 때린 것입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이 남성, 현직 경찰관이었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신분이 밝혀졌는데 서울 강북경찰서 소속 A 경위로 확인됐습니다.

결국 A 경위는 바로 이곳 사건 현장에서 출동한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됐습니다.

A 경위는 지구대로 넘겨진 이후에도 만취 상태로 소란을 피운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인근 주민 : 경찰차가 있을 리 없으니까 여기에. 뭔 일 있었나 이 동네에, 느낀 거지.]

이뿐만이 아닙니다.

같은 날 30대 순경은 강변북로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되는 등, 최근 2주 사이에 서울경찰청에서만 음주폭행, 음주운전 등 6건의 비위행위가 발생했습니다.

[경찰 관계자 : 경찰 조직에 워낙 많은 사람이 있으니까 별별 사람이 다 있어요. 경찰관도 술 먹는 사람인데. 수사 착수는 했고 아직 구체적인 수사 내용은 나오는 게 없어서….]

경찰은 A 경위를 직무에서 배제하고 감찰 조사를 통해 엄정 조치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 이홍명, VJ : 김종갑)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