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맨시티전 결승골 손흥민, EPL '이주의 팀' 최전방 공격수로 선정

맨시티전 결승골 손흥민, EPL '이주의 팀' 최전방 공격수로 선정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결승골을 뽑아낸 토트넘의 손흥민이 '이주의 팀'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사무국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 SNS를 통해 발표한 2021-2022시즌 1라운드 '앨런 시어러의 이주의 팀'에서 4-3-3 포메이션의 최전방 공격수로 뽑혔습니다.

베스트 11을 선정하는 잉글랜드 축구의 '전설' 시어러는 "손흥민은 속도와 기술로 맨시티에 문제를 불러왔다"고 평가했습니다.

어제(16일) 맨시티와 2021-2022 EPL 1라운드에서 원톱 스트라이커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후반 10분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왼발 슛으로 결승 골을 터트렸습니다.

그의 '개막 축포'에 힘입어 토트넘은 지난 시즌 리그 우승팀인 맨시티를 1-0으로 누르고 시즌 첫 승리를 따냈습니다.

손흥민, EPL 이주의 팀 선정 (사진=EPL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손흥민과 함께 베스트11 공격진에는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와 히샤를리송(에버턴)이 선정됐습니다.

미드필더로는 모하메드 사이드 벤라마(웨스트햄), 폴 포그바, 브루누 페르난데스(이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수비수로는 마르코스 알론소, 트레보 찰로바(이상 첼시), 이선 피넉(브렌트퍼드), 자펫 탕강가(토트넘)가 포함됐습니다.

골키퍼 자리는 알리송(리버풀)이 차지했습니다.

(사진=EPL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