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임실에 첫 공공 동물 장례식장 생긴다…전국 최대 규모

<앵커>

공공 동물장묘시설인 펫 추모공원이 임실군 오수면에 문을 열었습니다. 민간의 동물 장례식장은 많지만, 자치단체가 만든 건 이번이 전국 첫 사례입니다.

정원익 기자입니다.

<기자>

산자락을 따라 1만 제곱미터 부지에 반려동물 추모공원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2층 규모로 장례식장과 화장장, 추모관 등 관련 시설을 고루 갖췄습니다.

봉안실 보관함만 1천398기에 이르는 등 전국 최대 규모입니다.

공공 동물장묘시설인 오수 펫 추모공원이 문을 열었습니다.

정부 공모에 선정돼 자치단체가 만든 건 전국에서 처음입니다.

앞으로 장례지도사 등 7명이 추모공원을 관리하고 장례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반려동물을 잃은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김성호/오수 펫 추모공원 대표 : (반려동물 인구가) 1천500만 명 정도 예상하고 있는데 그중에 화장으로 인한 수요는 아직 8%에 미치지 않습니다. 공공 장례식장이 주도를 해서 8%를 10%, 20%대까지 올릴 수 있도록….]

임실군은 그동안 오수 개 육종센터와 반려동물 캠핑장 등을 조성해왔습니다.

내년에는 반려동물 체험장과 교육장, 입양센터 등을 갖춘 반려동물 지원센터 공사를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심민/임실군수 : 애견호텔 민자유치와 세계 명견 테마랜드 건립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아울러 반려동물 특화 농공단지도 조성하고 의견문화제는 국제 도그쇼로 업그레이드해 오수를 펫 힐링 관광의 명소로 만들 계획입니다.]

반려동물 산업의 성지로 발돋움하려는 임실군이 성공적인 미래를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