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4선 오제세 "민주당 탈당할 것"…국민의힘 입당 예고

4선 오제세 "민주당 탈당할 것"…국민의힘 입당 예고
4선 국회의원을 지낸 더불어민주당 오제세(71) 의원이 탈당과 국민의힘 입당을 선언했습니다.

오 전 의원은 오늘(6일) 언론 통화에서 "오늘이나 다음 주 초쯤 당에 탈당계를 내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조만간 국민의힘에 입당할 예정이지만, 구체적인 입당 일정을 정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회생 불능 상태인 문재인 정부와 무능한 민주당을 더는 두고 볼 수 없다"고 탈당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또 "지난 16년간 김대중·노무현 정신을 받들어 서민을 위한 정치를 했지만, 이에 대한 평가를 받지 못하고 공천에서 배제된 것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오 전 의원은 앞서 21대 총선 당시 5선에 도전했으나 당내 공천에서 컷오프됐습니다.

오 전 의원은 내년 지방선거 출마 가능성도 내비쳤습니다.

그는 "국민들의 뜻을 받들어 일하다가 기회가 되면 도전하겠다"고 언급했습니다.

지역 정가에서는 오 전 의원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충북지사 출마를 저울질한다는 얘기가 나옵니다.

오 전 의원은 2018년 충북지사 선거에 나섰으나 이시종 현 지사와의 당내 경선에 패한 바 있습니다.

청주 출신의 오 전 의원은 충남 온양·대천시장, 인천시 행정부시장 등을 역임한 뒤 정계에 입문해 청주 서원구에서 17∼20대 국회의원을 지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