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밥 먹고 134명 식중독…"4,200줄 팔았는데"

<앵커>

경기도 성남 분당에 있는 김밥집 두 곳을 이용한 뒤 식중독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130명 넘게 나왔습니다. 같은 프랜차이즈 지점 두 곳인데, 며칠 동안 1천 명 넘는 손님이 다녀가고 김밥 4,200줄이 팔린 것으로 추정됩니다.

최선길 기자입니다.

<기자>

프랜차이즈 김밥집에 휴업 안내와 사과문이 붙어 있습니다.

지난달 29일과 30일 이곳 김밥을 먹은 손님들이 고열과 복통, 설사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4일) 저녁까지 94명이 식중독 의심 신고를 했고 그중 40명은 입원 치료 중입니다.

이 김밥집은 손님들의 항의에도 지난 주말까지 영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근 상인 : 주말에는 (영업)했고 월요일부터 안 했어요.]

인근의 같은 프랜차이즈 김밥집에 들른 손님 40명도 식중독 증상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두 곳에서만 의심 환자 134명이 나왔습니다.

두 곳에서 그제까지 김밥 4,200줄을 판매했고 손님만 1천 명 넘게 다녀간 것으로 알려져 피해 신고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보건당국은 환자들과 김밥집 주방 도구에서 검체를 채취해 분석에 들어갔습니다.

[성남시 담당 직원 : (본사에서) 영업하고 남은 식재료는 다 폐기 조치하라고 했나 봐요. 그래서 이제 칼, 도마, 행주 등 환경 검체만 의뢰를 했고요.]

같은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식중독 의심 환자들이 쏟아지면서 본사 납품 재료에 문제가 있는지 역학조사도 벌이고 있습니다.

이르면 다음 주 초 나올 검사 결과를 본 뒤 성남시는 해당 업체에 대한 행정 처분을 결정할 방침입니다.

(영상취재 : 제 일·설민환, 영상편집 : 원형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