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덕질'만 했던 제가…" 3관왕 휩쓴 안산의 올림픽 소감

"'덕질'만 했던 제가…" 3관왕 휩쓴 안산의 올림픽 소감
2020 도쿄올림픽에서 3관왕을 쏜 안산(광주여대)이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대회를 마친 소회를 밝혔습니다.

안산은 먼저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운을 뗀 뒤 "단체전 우승이라는 목표만 가지고 갔던 도쿄에서 이렇게 좋은 성적을 대한민국에 안겨드릴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출발 전 '연승의 부담은 내려놓고 세계 최강의 모습을 보여주자'라는 다짐이 언니들과 함께 잘 드러난 것 같아서 좋았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덕질만 했었던 제가 누군가의 덕질 대상이 된다는 게 아직도 신기하다"며 "그리고 제가 동경하고 좋아했던 분들이 저를 응원해주신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안산은 경기복에 걸그룹 마마무의 응원봉 배지를 달고 나올 만큼 열성 마마무 팬입니다.

또한 걸그룹 우주소녀와 밴드 루시의 팬이기도 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안산은 혼성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딴 뒤 이들이 자신을 응원했다는 사실에 "너무 감사하고 사랑한다"며 고마움을 표현한 바 있습니다.

안산은 "올림픽 준비부터 힘과 도움이 돼주신 협회 분들, 저를 가르쳐주셨던 지도자 선생님들, 저를 응원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며 "양궁대표팀 너무 수고하셨습니다"라고 했습니다.

이어 "'할 수 있다'에서 '해냈다'를 어디 한 번 이뤄보겠다고 했는데 이 말을 지킬 수 있어서 영광"이라며 "정말 즐기면서 한 시합이라 재미있었고,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는 마지막으로 "저희 모두는 잘 해왔고, 잘할 거고, 잘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왕사랑"이라고 했습니다.

안산은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혼성단체전, 여자단체전,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휩쓸고 양궁 역사상 첫 3관왕에 올랐습니다.

(사진=안산 인스타그램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