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안산 · 김제덕 '로빈후드' 화살, IOC 올림픽박물관에 전시된다

안산 · 김제덕 '로빈후드' 화살, IOC 올림픽박물관에 전시 (사진=대한양궁협회 제공, 연합뉴스)

2020 도쿄올림픽 양궁 경기에서 안산과 김제덕이 연출한 '로빈후드' 화살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올림픽 박물관에 전시됩니다.

대한양궁협회 공식 SNS에 따르면 안산과 김제덕은 로빈후드 화살을 올림픽 박물관에 기증하기로 했습니다.

협회에 따르면 세계양궁연맹(WA)이 이번 대회부터 도입된 혼성전에서 안산과 김제덕이 초대 챔피언에 오른 것을 기념하기 위해 해당 화살 기증을 부탁해왔습니다.

취지에 공감한 선수들은 이에 흔쾌히 응하면서, 직접 사인한 유니폼도 함께 기증했습니다.

안산 · 김제덕 '로빈후드' 화살, IOC 올림픽박물관에 전시 (사진=대한양궁협회 제공, 연합뉴스)

1993년 IOC 본부가 있는 스위스 로잔에 세워진 올림픽 박물관은 역사적으로 귀중한 올림픽 관련 물품을 보관·전시하는 곳으로 매년 25만 명이 방문하는 관광 명소입니다.

안산과 김제덕은 지난 24일 일본 도쿄 유메노시마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멕시코와 혼성전 준결승전에서 특별한 장면을 만들었습니다.

10점에 꽂힌 김제덕의 화살을 뒤이어 쏜 안산의 화살이 뚫으며 양궁인들이 '로빈후드'라고 부르는 장면을 연출한 겁니다.

이들은 혼성전에서 우승하며 초대 챔피언이 됐습니다.

안산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여자 단체전, 개인전 금메달까지 휩쓸어 사상 첫 양궁 3관왕에 올랐고, 김제덕은 남자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면서 2관왕이 됐습니다.

(사진=대한양궁협회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