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 나이 38살' 김정환은 여전히 전성기를 달린다

'한국 나이 38살' 김정환은 여전히 전성기를 달린다
한국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의 맏형 김정환(국민체육진흥공단)이 2020 도쿄올림픽에서 2개의 메달을 수확하며 한국 펜싱의 '최초' 기록을 이어갔습니다.

일본 지바의 마쿠하리 메세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단체전에서 오상욱(성남시청), 구본길, 김정환(이상 국민체육진흥공단), 김준호(화성시청)와 금메달을 합작했습니다.

나흘 전 개인전 동메달에 이어 이번 대회 두 번째 메달입니다.

2012년 런던 대회 단체전 금메달,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대회 개인전 동메달을 포함하면 김정환의 올림픽 메달은 4개로 늘었습니다.

한국 펜싱 선수 가운데 올림픽 3회 연속 메달을 획득한 선수도, 3개 이상의 메달을 따낸 선수도 김정환이 처음입니다.

단일 올림픽에서 개인전과 단체전 메달을 모두 갖고 가는 한국 펜싱 선수도 최초입니다.

2019년 대표팀에서 한 차례 물러났다가 도쿄올림픽을 바라보며 돌아온 김정환은 한국 남자 사브르 단체전 2연패에 힘을 보태며 마지막이 될 공산이 큰 올림픽 마지막 경기에서 화려한 피날레를 맞이했습니다.

김정환은 이미 반은 '코치' 역할을 하고 있기도 한데, 개인 세계랭킹 1위인 대표팀의 '막내 에이스' 오상욱이 존경하는 인물이자 멘토로 그를 꼽고,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김정환 선수처럼 되고 싶다'고 표현할 정도입니다.

이번 대회에서 확인한 김정환의 기량은 마흔을 바라보며 마지막을 결심하고 나섰음에도 여전히 세계 정상급이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