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체조 여왕' 바일스, 29일 개인종합도 기권…"멘탈 정비"

'체조 여왕' 바일스, 29일 개인종합도 기권…"멘탈 정비"
올림픽이 주는 압박감에 시달리던 '체조 여왕' 시몬 바일스가 2020 도쿄올림픽 여자 기계체조 개인종합 결선도 기권했습니다.

AP, 로이터 통신 등은 바일스가 흔들리는 멘탈을 가다듬고자 내일(29일) 열리는 개인종합 결선을 포기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바일스는 어제 단체전 때 첫 번째 종목으로 뛴 주 종목 도마에서 예상외로 낮은 점수를 받자 충격을 받은 듯 이후 이단평행봉, 평균대, 마루운동 등 3개 종목을 뛰지 않았습니다.

바일스가 갑작스럽게 빠져 타격을 받은 미국은 결국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에 우승의 영광을 내줬습니다.

ROC는 구 소련 시절인 1988년 서울 대회, 1992년 바르셀로나 대회에서 이 종목을 2회 연속 우승한 이래 29년 만에 정상을 되찾았습니다.

바일스의 중도 기권 사유가 처음에는 부상과 관련 있는 것으로 보도됐지만 바일스와 미국체조협회는 이후 정신적인 문제라고 밝혔습니다.

바일스는 올림픽이 주는 중압감을 호소하고 정신적으로 나머지 3개 종목을 뛸 상태가 아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개인종합 결선 기권도 같은 이유입니다.

미국체조협회는 8월 1∼3일 열리는 4개 종목별 결선에 바일스가 뛸 수 있는지 그의 몸과 정신 상태를 매일 점검할 예정입니다.

바일스는 5년 전 리우데자네이루 대회에서 단체전, 개인종합, 도마, 마루운동 4개 종목을 휩쓴 바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