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백신 접종자도 실내서 다시 마스크 써라"…美, 지침 바꿀 듯

"백신 접종자도 실내서 다시 마스크 써라"…美, 지침 바꿀 듯
코로나19 델타 변이의 유행에 미국 보건당국이 백신 접종자들에 대한 마스크 지침을 다시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 CDC는 현지시각으로 27일 백신 접종을 마친 미국인들에 대한 실내 마스크 지침을 수정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로이터통신과 CNBC 등이 보도했습니다.

이번 수정 지침은 지난 5월 백신 접종자에 대한 마스크 의무를 대부분 해제한 지 두 달 만에 규제를 상당 부분 되살리는 방향이 될 전망입니다.

수정된 지침은 코로나19 감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자도 다시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을 권고할 것으로 보인다고 익명의 소식통들이 CNBC에 밝혔습니다.

지난주까지만 해도 마스크 지침을 바꿀 계획이 없다고 버티던 CDC가 한 발짝 물러서는 것은 델타 변이 유행으로 백신 접종자들에 대한 '돌파 감염'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앞서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은 지난 25일 CNN과의 인터뷰에서 백신 접종자에 대한 마스크 지침 수정을 검토하느냐는 질문에 "적극적으로 고려 중"이라고 답해 수정 가능성을 시사하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