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1세기 팝 아이콘 된 BTS, 〈SBS 8뉴스〉 단독 대담

21세기 팝 아이콘 된 BTS, 〈SBS 8뉴스〉 단독 대담
대중음악 역사를 끊임없이 새로 쓰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이 오늘(24일) SBS 8뉴스에 출연합니다.

방탄소년단은 오늘 서울 목동 SBS 본사 뉴스 스튜디오를 직접 방문해 김용태 앵커와 대담을 진행합니다.

방탄소년단이 버터에서 퍼미션 투 댄스로 배턴 터치하며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 연속 8주 1위 기록을 세운 이후 언론과 인터뷰하는 건 처음입니다.

방탄소년단은 대담에서 대기록에 대한 소감과 함께 팬들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의 활동 계획도 밝힐 예정입니다.

방탄소년단(BTS) 신곡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연합뉴스)

방탄소년단은 이번주초 신곡 '퍼미션 투 댄스'가 '버터'와 배턴터치하며 빌보드 핫100 1위에 올라, 통산 13번째 1위를 기록했습니다.

국제수화를 활용한 안무와 코로나 시대 희망의 메시지가 돋보이는 '퍼미션 투 댄스'는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핫100 다섯번째 1위곡이 됐습니다.

1년 안에 빌보드 핫100에서 다섯번째 1위곡을 낸 건 마이클 잭슨 이후 최단 기록입니다.

최근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로 임명된 방탄소년단은 오는 9월 유엔총회 등 국제회의에 특사 자격으로 참석할 예정입니다.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오늘 SBS8뉴스는 올림픽 펜싱 경기 중계가 끝난 직후 시작됩니다.

SBS는 8시 뉴스와 SBS 뉴스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출연 관련 소식을 신속하게 전할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