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도권 4단계 2주 연장…풋살 · 야구도 예외 없이 금지

<앵커>

저녁 6시 이후 3인 이상 모임 금지를 포함한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가 2주 더 연장됐습니다. 특히 운동 경기와 숙박 행사 등에 대해서는 방역조치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남주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다음 주 월요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2주 동안 수도권에는 조금 더 강화된 4단계가 적용됩니다.

지금은 풋살, 야구 같은 최소 인원이 필요한 경기는 사적모임 예외로 허용했지만, 다음 주부터는 예외를 없애기로 했습니다.

사실상 단체 경기를 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헬스장 등 실내 체육시설에 이어 골프장 같은 야외 체육시설에서도 샤워실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무나 기업 경영에 필요한 워크숍, 간담회도 숙박은 금지되고 전시회는 사전 예약자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여러 지역에서 많은 사람이 모이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입니다.

최근 대규모 집단감염이 발생한 백화점, 마트 등 대형 유통매장에 QR코드나 출입 명부를 의무화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친족에 한해 49명까지 허용했던 결혼식과 장례식은 인원은 그대로지만, 지인도 참석할 수 있게 했습니다.

수도권 확산세는 최근 다소 둔화됐지만, 확연한 감소세는 아니라는 게 거리두기 연장의 이유입니다.

앞으로 2주 동안 수도권 환자 발생 규모를 3단계 기준인 500에서 1천 명 아래로 낮추는 게 정부 목표입니다.

[이기일/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통제관 : 이런 목표가 달성되지 못한다면, 시설에 대한 집합금지·운영 시간제한 강화 등 더욱 강력한 방역 강화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비수도권에 대한 방역 강화 조치는 지자체들과 논의를 거쳐 내일(25일) 발표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