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준석 "비과학적 방역, 공격적으로 지적할 것"

이준석 "비과학적 방역, 공격적으로 지적할 것"

백운 기자 cloud@sbs.co.kr

작성 2021.07.22 16:45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이준석 "비과학적 방역, 공격적으로 지적할 것"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정부의 방역 수칙 일부가 비과학적이라며 "당 입장에서 (개선을 위해) 앞으로 조금 더 공격적으로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2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DMC타워에서 열린 중소상공인·자영업자 현안 간담회에서 "방역에 대해 (지적하면) 국민 비판을 받을 지점이 생긴다는 위험부담을 알고 있다"면서도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카페의 경우 프랜차이즈 카페가 아니면 방역 기준이 달리 적용된다든지, 조용히 게임을 즐기는 PC방에도 영업제한이 들어간다든지 등 비과학적이고 탁상공론 가까운 방역 행정에 대해서 꾸준히 야당이 지적하겠다"고 했습니다.

또 "비과학적 방역수칙, 과도한 제한이 적용되거나 방역의 책임을 정부가 아니라 자영업자, 시민에게 떠넘기는 행위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맞서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대표는 이어 "어제 여야 대표 토론회에서 다소간 용기를 내서 '통제식 방역'을 보완할 다른 방역 단계별 지침 개발을 제안하자고 언급했다"며 "야당에서도, 여당에서도 그런 논의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국회에서 논의 중인 2차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서는 "온기가 가장 어려운 분들에게 닿을 방법이 뭔지 고민하는 것이 지급액 25만 원이니 30만 원이니, 비율 80%이니 100%니 하는 숫자보다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