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野 2017 후보들 "드루킹으로 피해"…문 대통령 사과 요구

野 2017 후보들 "드루킹으로 피해"…문 대통령 사과 요구
김경수 경남지사가 오늘(21일) '드루킹 댓글 조작' 혐의로 대법원으로부터 유죄 확정판결을 받자 2017년 당시 후보들은 스스로를 피해자로 규정하며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했습니다.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은 오늘 페이스북을 통해 "정권 출범의 정당성을 상실했다"며 "지난 대선 때 김 지사는 문 대통령의 수행비서였기 때문에 김 지사의 상선 공범도 이제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지난 대선 여론조작의 최대 피해자였던 저나 안철수 후보에 대해 문 대통령은 최소한의 조치로 사과는 해야 하지 않나"라며 "조작된 여론으로 대통령이 됐다면 대국민 사과라도 해야 되지 않나"라고 적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이 분기탱천해야 할 사건"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사진=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도 성명을 내고 "사필귀정이다"라며 "드루킹과 김 지사의 댓글 조작은 민주주의를 농락한 파렴치한 범죄였고, 국민 뜻을 왜곡한 선거 파괴 공작이었다"라고 비판했습니다.

안 대표는 "문 대통령은 댓글 조작 과정을 보고 받고 지시나 격려를 해줬나"라며 "최측근이 벌인 엄청난 선거 공작을 몰랐다면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짓"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저는 피해자이지만, 저에게 사과하라고 하지 않겠다"며 "국민에게 사과하고, 민주주의 앞에 진심으로 반성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안 대표는 "여당의 대선주자들도 이런 반민주적 범죄를 저지르지 않겠다고 약속하라"며 "'제 버릇 개 못 준다'고 이 순간에도 못된 짓을 획책한다면 중단하라"고 말했습니다.

유승민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도 "김 지사에 대한 법원 판결은 헌법 파괴에 대한 징벌로서, 사필귀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유 전 의원은 "댓글 조작으로 당선된 문재인 정권의 정통성에 심각한 의문을 제기한다"며 "문 대통령은 최측근의 헌법 파괴 행위에 대해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