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SBS 8뉴스 예고 (7월 19일)

[SBS 8뉴스]

오늘 <SBS 8뉴스>에서는

1. 아프리카 해역에 파병 중인 청해부대 문무대왕함 승조원의 82%인 247명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군의 늑장대응과 방역무지가 도마에 오른 가운데 부대원 전원은 군 수송기를 통해 내일 한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2.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1252명으로, 일요일 기준으로 최다를 기록했습니다. 비수도권 확진자 비중은 33%에 달해 4차 유행 기간 최고를 나타냈습니다.

3. 종합 10위 이내 진입을 목표로 한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본진이 일본에 도착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올림픽 기간 일본을 방문하지 않기로 해 이 기간 한일 정상회담은 열리지 않을 예정입니다.

4. [단독] 동물병원의 내부 제보자가 병원에서 벌어진 의료사고의 실상을 SBS에 털어놓았습니다. 정부는 '동물은 물건이 아니'라는 조항을 민법에 신설하기로 해 반려동물을 죽이거나 다치게 할 경우 법적 책임이 커질 전망입니다.

5. 김학의 불법출금 의혹을 수사하려다 법무부와 대검의 외압에 부딪쳤다는 공익신고인이 방송사로는 최초로 SBS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국민의 법 감정이나 정권의 의도와 다르더라도 검사는 적법 절차를 지켜야 하는 거라며 아무도 사과하지 않는 현실에 방송 인터뷰에 나서게됐다고 밝혔습니다.

등에 대한 자세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