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금메달 7개 목표 이룬다…대한민국 선수단 일본으로 출국

금메달 7개 목표 이룬다…대한민국 선수단 일본으로 출국
오는 23일 개막하는 2020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는 우리나라 선수단 본진이 오늘(19일) 오전 일본을 향해 출국했습니다.

장인화 단장이 이끄는 대한민국 선수단 본진은 양궁 11명, 체조 10명, 탁구 9명, 펜싱 8명, 자전거 2명, 승마 1명에 본부 임원 28명을 더해 총 69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이들은 오늘 오후 일본 나리타 국제공항에 내려 코로나19 관련 입국 수속 절차를 밟은 뒤 선수촌으로 이동합니다.

또 오늘 수영과 배드민턴 대표팀은 본진에 앞서 다른 항공편을 이용해 일본으로 출국했습니다.

한국은 도쿄올림픽 29개 종목에 선수단 354명(선수 232명·임원 122명)을 파견하며 금메달 7개 이상을 따내 메달 순위 종합 10위 안에 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선수단 남녀 주장은 진종오(사격)와 김연경(배구)이 맡았고, 23일 개회식에 태극기를 들고 입장할 기수로는 김연경과 황선우(수영)가 선정됐습니다.

어제 일본에 도착한 진종오는 나리타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컨디션이 좋다"며 "사격 종목은 경기 당일에 결정 나는 것이 묘미인데 그때까지 며칠 남지 않은 만큼 준비를 잘해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내일 출국 예정인 김연경은 "편안한 마음으로 올림픽을 준비하고 있다"며 "있는 힘을 다 쏟아내고 돌아오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습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는 금메달 9개를 획득해 종합 8위에 올랐습니다.

한국 선수단은 대회 개막 전날인 22일 남자 축구 뉴질랜드전으로 첫 일정을 시작하고, 개막 다음 날인 24일 진종오를 비롯해 양궁 혼성 단체전, 태권도, 펜싱 등에서 금메달 사냥에 나섭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