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베트남서 한인 확진자 사망 후 통보 없이 화장

베트남서 한인 확진자 사망 후 통보 없이 화장
베트남에서 50대 한국인이 코로나19에 걸려 사망한 뒤 화장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교민사회에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주베트남 호찌민총영사관과 호찌민한인회 등에 따르면 올해 58세의 한인 남성이 코로나19에 걸려 치료를 받다가 최근 숨진 뒤 곧바로 화장됐습니다.

이 남성은 이달 초 확진 판정을 받고 생활 치료시설에 격리된 뒤 상태가 악화돼 대형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으나 결국 사망했습니다.

호찌민 당국은 방역 규정에 시신을 곧바로 화장 처리했습니다.

현지 방역 규정에 따르면 전염병에 걸려 사망한 사람은 24시간 내에 화장 처리하도록 돼 있습니다.

그러나 호찌민 당국은 사망 사실을 한국영사관이나 한인회에 통보하지 않은 채 곧바로 시신을 화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망자는 호찌민에서 홀로 거주해왔으며 다른 가족은 한국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호찌민총영사관과 한인회는 사망자와 동시에 격리된 다른 한인 확진자로부터 친구의 행적이 묘연하다는 연락을 받고 베트남 당국에 수소문한 끝에 뒤늦게 이런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한 교민은 "확진자가 격리시설로 이동한 뒤 연락이 두절됐고, 사망 후 총영사관에 알리지도 않고 화장처리 됐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교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VN익스프레스 사이트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