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상승세 이낙연에 집중 공격…'이동훈 공작설' 공방

<앵커>

민주당 이재명 경선 후보가 최근 지지율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이낙연 후보를 향해 역공에 나섰습니다. 민주당의 다른 후보들도 이낙연 후보에 대한 집중 견제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정치권 소식, 이현영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기자>

예비경선 기간 김빠진 사이다라는 소리까지 들은 민주당 이재명 후보, 자신에 대한 네거티브 공격이 먹힌 것 같다면서 반격을 선언했습니다.

특히 상승세인 이낙연 후보를 겨냥해 측근의 옵티머스펀드 사건 연루 의혹부터 소명해야 한다고 긁었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CBS 라디오) : 진짜로 측근 또는 가족 얘기가 많잖아요. 본인을 되돌아보셔야지.]

또 이낙연 후보의 전남지사 시절 공약 이행률을 검증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다른 후보들도 이낙연 후보 때리기에 합류했습니다.

추미애 후보는 "당 대표로서 점수를 드린다면 0점"이라고, 박용진 후보도 "그저 그런, 식상한 후보"라고 저격했습니다.

낯선 협공에 이낙연 후보는 "생각보다 참을성이 약하시다"며 "제 지지율이 조금 올라간다고 그걸 못 참고"라고 받아넘겼습니다.

야당은 '여권 인사로부터 회유를 받았다'고 주장한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발 '공작설'을 국회로 끌고 왔습니다.

[김도읍/국민의힘 의원 : 공작의 냄새가 나는 주안점이 있는 게 피의사실이 공표되지 않고서는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백혜련/민주당 의원 : (이동훈 전 논설위원) 본인의 주장이 정치 공작입니다. 여권의 인사가 찾아가고 이것이 덮어질 사건이라고 판단할 수 있겠는가, 상식적으로.]

입장을 내지 않겠다던 윤 전 총장 측도 여권에 맞서는 모양새가 나쁘지 않다는 판단 아래 참전으로 선회했습니다.

"주장이 사실이라면 공작 정치이며 선거 개입, 사법 거래"라며 진상 규명을 촉구했습니다.

다만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거대한 의혹"이라면서도 "주장한 사람이 정보를 제공해야 움직일 수 있다"며 거리를 뒀습니다.

(영상취재 : 김흥기·정상보, 영상편집 : 김진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