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하늘에서 쏟아지는 물고기 3만 마리…왜?

SNS를 통해 오늘(14일) 하루 관심사와 솔직한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미국에서 마치 하늘에서 물고기 비가 내리는 듯한 모습이 포착이 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하늘에서 쏟아지는 물고기'입니다.

호수 위를 나는 경비행기의 밑창이 열리더니 뿌연 수증기와 함께 물고기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최근 미국 유타주 야생동물자원부가 공개한 영상인데 공중에서 물고기를 떨어트리는 게 위험해 보이지만, 사실 최대한 안전하게 방생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물고기들은 떨어질 때 충격을 줄이기 위해 3인치가 넘지 않을 때 방생합니다.

보통 한 번에 3만 마리 정도를 방생하는데, 다행히 생존율은 95% 이상이라고 합니다.

대형 봉투에 물고기를 담아 옮길 때 생존율이 50%에 불과한 것과 비교하면 경비행기를 이용하면 안전하게 많은 수를 방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낙하 때 충격을 최대한 방지해야 생존율을 높일 수 있고요, 이를 위해서는 비행기 고도를 낮춰야 하기 때문에 조종사의 숙련된 기술이 필요합니다.

누리꾼들은 "줄 없이 번지점프하는 물고기들! 강심장이네요. 쑥쑥 자라길~" "원래 호수에 살던 물고기들 입장에선 우주선에서 외계인이 떨어지는 느낌일 듯ㅋㅋ"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DW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