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0개월 딸 살해하고 아이스박스에…맨발 도주 父 검거

<앵커>

칭얼댄다고 생후 20개월 된 딸을 무차별 폭행해 살해한 뒤 숨진 아이를 3주 넘게 아이스박스에 방치한 아버지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외할머니가 신고하자 맨발로 도주한 지 사흘 만입니다.

TJB 김철진 기자입니다.

<기자>

숨진 상태에서 3주 이상 아이스박스에 담겨 화장실 구석에 방치됐던 20개월 여아 A 양.

A 양을 학대하고, 살해한 혐의를 받는 친부 30살 B 씨가 경찰에 검거됐습니다.

A 양의 외할머니가 경찰에 신고하자, 맨 발로 집에서 도주한 지 사흘만입니다.

B 씨는 대전 동구의 한 모텔에 칩거해 있었으며, 경찰에 위치를 발각되자 별다른 저항 없이 체포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사체유기 등의 혐의로 이미 구속된 친모로부터 지난달 15일 술에 취한 B 씨가 숨진 A 양이 칭얼거린다는 이유로 이불로 감싸 무차별 폭행한 뒤 살해했다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또 이 과정에서 친모를 협박해 경찰에 신고하지 못하게 막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기 등 다수의 범죄 기록이 확인된 B 씨는 아동학대 등 동종 범죄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친모의 진술을 토대로 검거된 B 씨의 범죄 사실을 확인하는 한편 B 씨에 대해 아동학대살해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 밝혔습니다.

한편 A 양의 시신은 국과수에서 부검이 진행 중이며, 정확한 사인과 추가 피해 여부 결과 발표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