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기현 "문 정권 무능에 4차 대유행…기모란 즉각 경질해야"

김기현 "문 정권 무능에 4차 대유행…기모란 즉각 경질해야"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 국민 일상이 또다시 멈춰 섰다"며 "사태를 이 지경으로 만든 건 문재인 정권의 무능"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오늘(12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일상으로의 회복을 기대했던 국민, 특히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절망감은 그 어떤 말로도 치유하기 어렵다"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정부·여당은 백신 1차 접종률이 10%대에 머무르던 때 코로나 위로금, 백신 접종자 인센티브 등을 언급하면서 당장에라도 코로나가 종식될 것 같은 잘못된 신호를 줬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일반 국민은 4명까지만 모일 수 있다고 제약하면서 8천여 명 운집한 민주노총 집회는 감염 확산과 무관하다고 편들어주는 등 자신들의 정치적 필요에 따라 방역은 내팽개쳤다"고 비판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20·30 세대는 백신 접종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며 "백 번 천 번 미안하다고 해야 마땅한데도, 책임만 요구하고 있는 참 나쁜 정권"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코로나 방역에 실패한 책임자인 청와대 이진석 국정상황실장과 기모란 방역기획관을 즉각 경질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