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다음 주부터 전면 '원격 수업'…돌봄교실 7시까지

<앵커>

수도권에 있는 유치원과 학교는 다음 주부터 모두 원격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정부는 올 2학기에 모든 학생이 등교하려고 했던 계획은 일단 유지하되 코로나 상황을 보고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이 소식은 안상우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기자>

교육 당국은 여름 방학을 앞당기기보다 전면 원격 수업 전환을 택했습니다.

수도권 내 유치원과 초중고, 특수학교는 여름방학까지 길게는 2주간 대면 수업이 금지됩니다.

시행 시기는 학교별로 조금 다를 수 있는데 상당수가 12일부터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은혜/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 학교는 학사일정을 위한 준비기간과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유예기간을 두도록 했습니다.]

다만 기초학력 지원이 필요한 학생이나 장애 학생들은 소규모 대면 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학기 말 평가나 성적 확인, 고3 백신 접종 사전 교육처럼 불가피할 경우 등교가 허용됩니다.

돌봄 교실도 저녁 7시까지 운영합니다.

수도권의 어린이집도 12일부터 2주간 전면 휴원 합니다.

하지만 학원이나 독서실은 다중이용시설로 분류돼 4단계로 격상돼도 밤 10시까지 운영할 수 있습니다.

자칫 미흡한 학원 방역으로 집단 감염이 나올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이상수/교육부 학교혁신지원실장 : 학원에 대해서는 저희가 철저한 방역을 하도록 시·도 교육청과 협력해 지도할 예정이고요. 방역이 철저히 이뤄진 상태에서 안전하게 학원 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 당국은 2학기 전면 등교 방침은 코로나 상황을 지켜보겠다면서도 일단 유지했습니다.

여름방학 동안 교직원과 학원 종사자 접종을 모두 마쳐 전면 등교에 대비하겠다는 계획이지만, 다음 달 초까지 유행이 확연히 수그러들지 않으면 전면 등교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영상취재 : 정성화, 영상편집 : 최혜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