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송영길 "재난지원금, 가능한 많은 국민에"…범위 확대 가능성 시사

송영길 "재난지원금, 가능한 많은 국민에"…범위 확대 가능성 시사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제5차 재난지원금 지급 범위 관련 "가능한 많은 국민에게 혜택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송영길 대표는 오늘(9일)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재난지원금 문제에 대해 당 정책 의총을 통해 여론 의견을 수렴했다."라면서, "윤호중 원내대표에 전 국민 재난지원금 여부에 대해 지도부에 위임해 달라고 부탁했고 의원들의 동의를 받았다."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송 대표의 이러한 발언은 기존의 '소득하위 80% 지급'에서 범위를 확대할 가능성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앞서 당 정책 의총에선 의원 다수가 재난지원금의 전 국민 지급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강력하게 피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소영 대변인도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관련 질문에 "(예산결산 특위 과정 심의 과정에서)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심의 진행할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추경안에 대해 "정부 안에서 국회로 넘어오면 그대로 통과시키는 게 절차는 아니지 않나."라고 덧붙였습니다.

재난지원금 지급 범위를 포함한 추경 관련 논의는 이번 주 일요일 고위 당정회의에서 추가 논의될 예정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