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이티, 지금까지 대통령 암살범 6명 체포·7명 사살

아이티, 지금까지 대통령 암살범 6명 체포·7명 사살
▲ 아이티 대통령 암살 용의자로 추정되는 남성 2명이 경찰차로 이송되고 있다

아이티 경찰이 조브넬 모이즈(53) 대통령 암살 용의자들을 추가로 검거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8일 AP통신은 아이티 경찰이 지금까지 대통령 암살 용의자로 6명을 체포했고, 7명을 사살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전날 오후 발표한 2명 체포, 4명 사살에서 더 늘어난 겁니다.

레옹 샤를 아이티 경찰청장은 이날 현지 라디오 인터뷰에서 경찰이 용의자들을 추가로 쫓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모이즈 대통령은 지난 7일 새벽 1시쯤 수도 포르토프랭스의 사저에서 괴한들의 총에 맞아 숨졌습니다.

함께 있던 부인 마르틴 모이즈 여사도 총상을 입고 미국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는데, 상황이 호전됐다는 보도도 나왔습니다.

아이티 군경과의 교전 끝에 용의자들이 속속 검거되고 있지만, 아직 용의자들의 신원이나 범행 동기 등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날 AP통신 등의 보도 영상에는 용의자로 추정되는 남성 2명이 수갑이 채워진 채 무장 경찰의 호송을 받으며 경찰 차량에 타고 있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용의자들이 구금된 경찰서 앞에서는 주민 수백 명이 모여 "(용의자들을) 지금 당장 불태우라"고 외치기도 했습니다. 

(사진=AP,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