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바지 발언'에 이낙연-정세균 협공

이재명 '바지 발언'에 이낙연-정세균 협공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이재명 경선후보의 '바지 발언'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예비경선(컷오프)을 앞두고 '이재명 대세론'을 차단하려는 '반명연대' 움직임도 '바지 발언'을 고리로 한껏 선명해지는 분위기입니다.

이재명 경선후보는 어제(5일) TV토론에서 '여배우 스캔들'에 대한 해명을 거듭 요구받자 "제가 혹시 바지를 한 번 더 내릴까요"라고 말해 논란을 빚었습니다.

이낙연 경선후보는 오늘 국회에서 취재진과 만나 "좀 더 진솔하고 겸손한 소명이 있었으면 한다. 국민들이 민주당 대선 후보 선택과정을 어떻게 볼 것인가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이 지사의 언급을 문제 삼았습니다.

질문을 던진 당사자인 정세균 경선후보도 MBC 라디오에 출연해 "성실하게 답변하면 되지, 그렇게 제가 당황스러울 정도의 태도를 보인 것은 저로선 의외였다"고 밝혔습니다.

정 후보는 "당내 경선이라는 것은 도덕성이나 능력을 검증하는 것"이라며 "대선 본선에서 그런 것들이 드러나면 당이 패배하는 것 아니겠느냐"고 강조했습니다.

박용진 경선후보는 CBS 라디오에서 "지금은 우리끼리 스파링하는 중이니까 그냥 넘어갈 수 있을지 모른다"며 "위트로 넘어가야 할 이야기를 그냥 정색하고 '바지 발언'으로 가 버리는 이런 일은 본선에서 있으면 폭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후보는 이 지사를 향해 "예전에도 곤란한 질문 하니까 인이어를 빼서 집어던지고 생방송 중에, 방송 인터뷰 중에 나가시는 그런 모습으로는 대통령의 태도를 가져가시기가 어렵겠다고 하는 생각이 든다"고 비판했습니다.

반면 이재명 경선후보 측은 2018년에도 해명 요구가 나와 아주대에서 '신체 검증'을 했고 '증거 없음'으로 종결된 사안이라며 이 문제를 재차 거론하는 것은 정치적 의도가 숨어있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