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철희 "대통령 끌어들여 정치적 이익 도모 말아야"

이철희 "대통령 끌어들여 정치적 이익 도모 말아야"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은 정치권을 향해 "대통령을 끌어들여 정치적 이익을 도모하지 말았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수석은 오늘(6일) 오전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정치권의 그런 행동은 방역이나 민생에 집중하려는 대통령의 자세를 흐트러뜨리는 것이므로 자제해 달라"고 했습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청와대 참모회의에서 한 "청와대와 정부는 중립을 지키며 현안과 민생에 집중하라"는 지시를 언급하며 "정치권도 도와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가 '대깨문'이라는 표현을 사용한 데 대해서는 "언급하는 순간 또 다른 논란이 생길 것"이라며 언급을 자제했습니다.

그러면서 "대선 과정에서 어떤 논의나 소란스러운 움직임이 있더라도 청와대는 흔들림없이 하던 일을 뚜벅뚜벅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야권에서 검·경과 언론계 인사들에게 금품을 건넸다고 폭로한 수산업자 사칭 김 모 씨와 문 대통령의 연관성을 거론하는 데 대해선 "아무 근거 없이 방역과 경제살리기에 집중하는 대통령에게 무책임한 공세를 하는 것"이라며 "최소한의 요건도 없이 무턱대고 마타도어를 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수석은 이광철 민정비서관 사표 수리에 대해서는 "절차에 따라 진행하고 있다"며 "공석으로 두기 어려워 사람을 구하는 작업과 같이 진행 중"이라고, 최재형 전 감사원장 후임 인선에 대해서는 "기조적인 작업을 시작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이진석 국정상황실장 교체설에 대해서는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