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야, '코로나 2차 추경' 오는 23일까지 처리 합의

여야, '코로나 2차 추경' 오는 23일까지 처리 합의
▲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원내수석부대표(왼쪽)와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

여야가 코로나 재난지원금 지급 등을 위한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오는 23일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원내수석부대표와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는 오늘(5일) 오전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이같이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7월 임시국회 회기는 이날부터 31일까지로 정하고, 추경과 관련한 정부의 시정연설은 오는 8일 오전 10시 본회의를 열어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추경을 심사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본회의 의결까지 한시적으로 민주당 박홍근 의원이 맡기로 했습니다.

쟁점이 됐던 상임위원장 배분 협상은 일단 추경을 처리한 뒤 계속 진행할 예정입니다.

여야는 오늘 회동에서도 상임위원장 배분 문제를 논의했지만 입장차만 확인했습니다.

한병도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회동 후 취재진과 만나 "이번 예결위원장은 야당이 맡아달라고 강력히 요청했지만 받아주지 않았다"면서 "기타 상임위 배분 협상은 계속 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추경도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는 "예결위원장 대신 법사위원장을 달라고 말했는데 통하지 않았다"며 "상임위 문제는 아직 진전이 없다. 7월 안에는 마무리한다는 생각으로 협상에 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