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필리핀 군 수송기 추락…47명 사망 · 49명 부상

필리핀 군 수송기 추락…47명 사망 · 49명 부상
필리핀 군 수송기 1대가 어제(4일) 남부 술루주 홀로 섬에 추락해 탑승자 96명 가운데 47명이 숨지고 49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필리핀 군 당국은 어제 낮 11시 반쯤 군 수송기 한 대가 홀로 섬에 착륙을 시도하다가 산악 지역으로 추락했다고 밝혔습니다.

추락한 수송기에는 조종사 3명과 승무원 5명을 포함해 전투병 등 모두 96명이 탑승하고 있었습니다.

군 당국은 사고 직후 수송기 잔해에서 구조 작업을 벌여 50명의 생존자를 발견한 뒤 근처 군 병원으로 후송했으며, 이 가운데 1명은 치료를 받다 숨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사고 현장에서 구조대가 철야 작업 끝에 시신 46구를 수습했습니다.

현지 언론들은 수송기 추락 현장 근처에 있던 민간인 3명도 숨졌으며, 4명이 크게 다쳤다고 전했습니다.

소베자나 필리핀 군 합참의장은 "조종사가 활주로를 찾지 못했고 수송기를 통제하지 못해 추락했다"고 밝혔습니다.

필리핀 군 당국은 정확한 추락 원인을 조사하고 있으며, 수송기가 공격을 받은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사고 수송기에 탑승했던 군인들은 최근 기본 군사훈련을 마치고 이슬람 반군이 활동하는 지역에 투입되기 위해 남부 민다나오섬 카가얀데오로시에서 비행기에 오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사고가 난 홀로 섬의 산악 지역에서는 필리핀 정부군과 이슬람 반군이 교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