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존슨앤존스 "얀센 백신, 델타 변이에도 강력한 효력"

존슨앤존스 "얀센 백신, 델타 변이에도 강력한 효력"
존슨앤존슨이 자사의 제약부문 자회사인 얀센의 코로나19 백신이 델타 변이를 비롯한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들에 강력한 예방효과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습니다.

존슨앤존슨은 보도자료를 통해 얀센 백신의 경우 코로나19에 대해 1회 접종만으로 85%의 중증예방 효과를 가진 것으로 평가됐다면서, 백신 접종자들의 면역 반응은 최소 8개월 동안 지속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얀센 백신은 2회 접종이 기본인 화이자나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등의 백신과 달리 한차례만 접종하면 됩니다.

존슨앤존슨은 특히 인도에서 처음 출현한 델타 변이에 대해서도 얀센 백신이 효력을 지닌 것으로 평가됐다고 밝혔습니다.

얀센 백신의 임상 3상 시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 백신이 델타 변이에 대해 불러일으킨 중화 항체의 활동은 기존의 남아프리카공화국발 변이를 상대로 한 것보다 훨씬 더 높은 수준이었다고 존슨앤존슨은 설명했습니다.

존슨앤존슨은 또 델타 변이와 베타 변이를 포함해 코로나19의 다양한 변이들에 대해 얀센 백신이 형성하는 중화항체는 시간이 지날 수록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