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성희롱 · 막말 일삼았는데…16강 어떻게 갔나

<앵커>

국민의힘 대변인을 뽑는 토론 배틀이 고등학생 등 다양한 계층이 참가하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16강 본선에 올랐던 한 진출자의 과거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는데 자신과 의견이 다른 사람에게 막말을 퍼붓고, 여성 혐오성 발언까지 했습니다.

보도에 조윤하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힘 대변인을 선발하는 토론 배틀.

560여 명이 지원했고 두 번에 걸친 심사로 상위 16명을 선발했는데, 16강에 진출한 21살 최인호 씨의 과거 발언입니다.

[최인호 : 범죄가 없어지는 사회가 올 수 있을까요? 네 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깊게 잠든 꿈속에서요. 성폭력의 구조상 여성이 성범죄를 더 많이 당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언급한 것입니다. 이것은 바꿀 수 없는 사실입니다.]

최 씨는 고등학교 시절 유튜브를 통해 이런 발언을 했는데, 졸업 후인 지난 3월, 고민정 의원이 책상에 엎드려 자는 사진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배운 잠자리'라는 글을 게시해 성희롱 아니냐는 비판이 일었습니다.

진중권 전 교수를 향해 심각한 혐오 발언을 쏟아내기도 했고, 자신과 다른 의견을 내면 '개돼지'라고 지칭하며 비난을 퍼붓기도 했습니다.

특히, 여성혐오성 발언을 지속적으로 해왔는데, 미투운동을 비난하며 '가해자에 대한 인민재판'이라고 폄하하기도 했습니다.

국민의힘 측은 지원 과정이 '블라인드'여서 과거 발언 등은 알 수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국민의힘 관계자 : 블라인드라고 해서요. 저희가 이분이 어떤 분인지 모릅니다. 부적절하다고 판단은 할 수 있겠죠. 저희도 나중에 알게 됐습니다.]

논란이 된 최 씨의 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입니다.

정당의 얼굴을 뽑겠다며 개최한 대변인 토론 배틀에서 지속적으로 상식 이하의 막말을 해온 지원자를 걸러내지 못한 건, 무책임했다는 비판을 피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