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기현 "'靑 문고리 3인방' 김외숙 · 이진석 · 이광철 경질하라"

김기현 "'靑 문고리 3인방' 김외숙 · 이진석 · 이광철 경질하라"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청와대 김외숙 인사수석, 이진석 국정상황실장, 이광철 민정비서관을 '문고리 3인방'으로 지목하며 "경질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오늘(28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집무실) 문의 고리를 쥐고 있는 문고리기도 하고, 글월 문(文)자의 문고리기도 하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어제 부동산 '빚투' 논란으로 사퇴한 김기표 전 청와대 반부패비서관을 거론하며 "김외숙 인사수석의 무능은 이제 국민들에게 짜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며 "인사가 만사라는데, 김 수석에 의해 진행됐던 인사는 망사 투성이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진석 실장에 대해선 "울산시장 선거 공작 사건으로 이미 기소돼 재판을 받는 피고인"이라고, 이광철 비서관을 두고선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불법 출국금지 사건 등 온갖 권력형 비리 사건에 연루돼 있다"고 각각 지적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권력자가 자신의 측근들에게 관대할 때 붕괴는 막을 수 없게 된다"며 "국정 난맥을 초래하고 있는 이 문고리 3인방에 대한 즉각적 경질로 국민적 분노에 답을 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