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커지는 인명 피해…9.11 사태 파견 전문 인력 현장 투입

美 플로리다 붕괴 사고 사망 4명 · 실종 159명

<앵커>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발생한 아파트 붕괴 사고의 인명 피해가 시간이 지날수록 크게 늘고 있습니다. 사망자가 4명 확인됐고, 실종자 수는 159명까지 늘었습니다.

김경희 기자입니다.

<기자>

아파트 붕괴 참사 이틀째, 계속되는 수색작업에도 추가 생존자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미국 플로리다주 아파트 붕괴 사고

대신 시신 3구를 수습하면서 공식 사망자 수가 4명으로 늘었습니다.

99명이던 실종자 수는 159명으로 하루 사이에 60명이 늘었습니다.

실종자 가운데 상당수가 매몰됐을 가능성이 높아서 인명 피해가 더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국 플로리다주 아파트 붕괴 사고

구조당국은 9.11 사태와 아이티 대지진 등에 파견된 전문 인력들을 현장에 투입했습니다.

[다니엘라 레빈 카바/마이매이데이드 카운티장 : 전문인력들은 임무 완수를 위한 기술과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이들은 생존자가 있다고 믿고 계속 수색할 것입니다.]

잔해더미 속에서 생존자들이 내는 것으로 추정되는 작은 소리라도 감지되면 즉각 집중 수색을 벌인다는 계획입니다.

하지만 추가 붕괴 위험에다 천둥 번개를 동반한 폭우까지 내리면서, 맨손으로 작업을 벌이고 있는 구조팀에게 큰 어려움을 안기고 있습니다.

한편 실종자 가운데 파라과이 대통령 영부인의 자매 가족이 포함됐다고 파라과이 외교부가 밝혔습니다.

영부인 자매와 그녀의 남편, 그리고 세 자녀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기 위해 플로리다에 와서 이 아파트에 머물렀는데,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또 붕괴 당시 아파트 9층에서 5층으로 추락한 엄마가 골반이 부러진 상태에서도 딸은 구해냈는데, 같이 있던 남편은 실종됐다는 안타까운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