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송영길, 경선 일정 결정 앞두고 "원칙 대응 김종오 장군 기억"

송영길, 경선 일정 결정 앞두고 "원칙 대응 김종오 장군 기억"
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대선 경선 일정' 재논의를 하루 앞두고 "내일 대선 승리를 위한 첫 단추가 채워진다"는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습니다.

송 대표는 "밤이 깊어간다. 6·25 71주년 전야에 마음을 다잡는다."라며, "내일 아침 저로서도 꽤 어렵고도 부담스러운 결정을 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을 6·25 당시 '춘천대첩'을 이끈 김종오 장군에 빗댔습니다.

송 대표는 당 대표자로는 처음 현충원에 참배하면서, 따로 김종오 장군의 묘를 찾았을 때를 언급하며, "작은 일도 가벼이 여기지 않고, 현실에 맞추되 원칙을 허물지 않으면서,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결연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어, 송 대표는 "다양한 이견을 조율해서 최적의 결정을 하는 게 정당이고 저는 당 대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송 대표는 "오늘 상임고문단 열 분 중 이해당사자인 이낙연, 정세균, 추미애 고문님을 제외하고 문희상, 김원기, 임채정, 이해찬 이용득, 오충일 고문님께 지혜를 구하고 의견을 여쭈었다"라며, "내일 아침 최고위 회의에서 고문님들의 말씀도 최고위원님들께 전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