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주 만에 '한국사 2급' 합격한 NCT 도영…최태성 강사도 축하

2주 만에 '한국사 2급' 합격한 NCT 도영…최태성 강사도 축하

SBS 뉴스

작성 2021.06.24 18:04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2주 만에 한국사 2급 합격한 NCT 도영…최태성 강사도 축하
한국사 강사 최태성이 최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에 합격한 그룹 NCT 멤버 도영에게 감사 댓글을 남겼습니다.

지난 18일 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시즈니(팬)들이 이런 건 자랑하라고 해서…"라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합격 인증서를 공개했습니다. 이후 도영은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오랜만에 공부하니까 좋았다. 한국사 공부를 하게 된 거창한 이유가 있지만 그건 나중에 기회가 되면 알려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공부할 시간이 2주 밖에 없었다는 도영은 "이 영광을 최태성 선생님께 돌리겠다"고 인사하며 "이 영상을 보지 않으시겠지만 저는 최태성 선생님 강의를 듣고 공부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한 팬이 해당 라이브 방송을 유튜브 채널에 편집해 올렸고, 이러한 도영의 소식이 최태성 강사에게도 전해지게 됐습니다. 최태성 강사는 해당 영상에 "안 보긴요. 제 딸이 지금 난리가 났어요. 완전 팬이라... 고마워요. 아빠 어깨 힘줘서. 정말 일하느라 바쁠 텐데 이 어려운 시험을 합격하시다니. 매년 50만이 응시하는데 우리 도영 별님 큰 힘이 돼주실 겁니다"라고 댓글을 남겼습니다.


최태성 강사는 그러면서 "제가 조만간 헌정 영상 찍어 올리겠습니다. 사랑하는 우리 도영 별님, 축하드리고 멋져요"라고 진심으로 도영의 시험 합격을 축하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큰별쌤과 도영이의 조합이라니 헌정 영상 기대할게요", "저도 도영이 말 듣고 큰별쌤 영상보고 공부 시작했어요", "2주면 빠듯할 텐데 도영 대단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도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오민트', 최태성 페이스북)

(SBS 스브스타)

(SBS연예뉴스 지나윤 에디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