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광주에선 반년 만에 '8명 모임'…모처럼 상가 활기

<앵커>

코로나가 완전히 사라진 게 아닌 만큼 규제가 풀렸다고 해도 방역 수칙은 계속 잘 지켜야 합니다. 광주에서는 오늘(18일)부터 8명까지 한 자리에 모일 수 있는데 식당과 카페뿐 아니라 유흥업소까지 풀어준 건 광역시도 가운데 처음입니다. 광주를 연결해보겠습니다.

KBC 박성호 기자, 거리에 사람이 늘어난 게 느껴집니까?

<기자>

네, 상무지구에 나와있습니다.

빗방울이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음식점들이 모여 있는 이곳 거리는 어제보다는 유동인구가 크게 늘어난 모습입니다.

집합 금지 인원이 8명으로 늘어난 첫 날, 금요일까지 겹치면서 이 곳 상무지구는 평상시보다 모처럼 활기를 띈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금 전 본격적인 저녁 식사 시간이 되면서 4명이 넘는 일행이 함께 식당을 찾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손님도 상인도 일상에 한발 가까이 다가선 기분이라며, 이번 완화 조치를 반겼습니다.

식당

[배수아/광주광역시 금호동 : 오늘부터 모임 제한이 풀렸다 해서. 이제 영업제한도 풀리고 인원 제한도 풀려서 이제 애들끼리 놀려고 오랜만에 만나려고 왔어요.]

[이기권/ 광주광역시 상무지구 상인회 : 앞으로 상무지구를 찾는 손님도 많을 거라고 기대하고 있고, 시민 여러분도 안심하고 많이 찾아주십시오.]

광주에서 5인 이상 사적 모임이 전면 금지된 건 지난 1월 4일이었습니다.

이달 들어 일 평균 확진자가 2.6명에 그치는 등 광주의 코로나19가 안정세를 유지하면서, 거의 6개월 만에 모임 인원 기준이 완화됐습니다.

유흥업소를 포함한 모든 업종에서 8인 모임을 허용한 것은 광주가 전국에서 처음입니다.

아직은 마스크를 써야 하고 인원도 8명으로 제한되지만, 코로나19 이전의 평범한 일상에 한 발자국 더 가까워진 모습입니다.

(영상취재 : 김형수 KBC)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