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내 숨은 보험금' 쉽게 찾을 수 있는 시스템 만든다

[경제 365]

금융위원회는 소비자가 중도, 만기, 휴면 등 이른바 '숨은 보험금'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보험금 조회에서 청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위와 보험업계는 2017년 12월부터 모든 보험 가입 내용과 숨은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는 '내보험 찾아줌' 시스템을 만들었지만 그동안은 조회만 가능하고, 보험금 청구는 개별 보험회사에 요청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위한 대규모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지난해에 이어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18일 동안 열립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우수 상품이 최대 70% 할인 판매되고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서는 동행세일 맞춤 상품 판매와 할인 행사 등이 열립니다.

---

현대중공업 그룹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 회사인 아비커스가 국내 최초로 선박의 완전 자율운항에 성공했습니다.

아비커스는 어제(16일) 경북 포항 운하에서 열린 선박 자율운항 시연회에서 12인승 크루즈 선박을 사람의 개입 없이 자율 운항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

김영식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은 회계개혁으로 인한 감사비용 부담 증가를 호소하는 일부 의견에 대해 부정적 의견을 밝혔습니다.

김 회장은 어제 취임 1주년 온라인 기자 간담회에서 "회계 개혁에 따른 부담 증가와 피로를 호소하는 목소리에도 정도감사는 양보할 수 없는 원칙"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금융위원회가 올해 공인회계사 선발인원을 지난해와 같은 1천100명으로 동결한 부분에 대해서는 공급 과잉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