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독] 수배 중인 남성, 성폭행 시도하다가 검거

[단독] 수배 중인 남성, 성폭행 시도하다가 검거

김상민 기자 msk@sbs.co.kr

작성 2021.06.16 13:33 수정 2021.06.16 15:41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단독] 수배 중인 남성, 성폭행 시도하다가 검거
보호관찰 위반 등 혐의로 수배를 받고 있던 한 남성이 모르는 여성을 상대로 성폭행을 시도했다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오늘(16일) 새벽 4시쯤 천호동 한 도로에서 20살 남성 이 모 씨를 강간미수 혐의로 긴급체포했습니다.

이 씨는 앞서 새벽 3시 반쯤 한 호텔 앞에 혼자 앉아 있는 여성 A씨를 보고 "잘 곳이 없느냐, 같이 들어가자"며 말을 걸었습니다.

A씨는 제안을 거절하고 원래 있던 자리를 벗어났지만, 이 씨는 A씨 뒤로 달려가 입을 막고 잡아채 넘어뜨린 다음 저항하는 A씨를 끌고 가려다 신고하려는 시민을 보고 도주했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피해자에게 인상착의를 확인하고 주변을 수색해 주변 CCTV 등으로 도주 방향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다 이 씨를 발견하고 뒤따라가 불심검문을 실시했지만, 이 씨는 여성에게 말을 건 것만 인정하고 성추행 등 나머지 혐의는 부인했습니다.

이후 CCTV 등으로 이 씨가 걸어가는 A씨를 뒤따라가 덮치며 넘어뜨린 모습을 확인한 경찰은 이 씨를 강간미수 혐의로 긴급체포했습니다.

이 씨는 체포 과정에서 도로에 드러누워 저항하기도 했습니다.

이 씨는 과거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과 보호관찰법 위반 등 2건으로 수배를 받고 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이 씨가 수배 중이었던 피의자인 만큼 관련 사건을 검찰로 넘길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