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밀리고 벌어지고…넘어져 다쳐도 수리는 '하세월'

<앵커>

LH가 빌라나 다세대 주택을 사들여 조성한 매입형 임대 주택이라는 게 있습니다. 그런데 이 임대 주택에 마루 곳곳이 밀리고 벌어져서 입주민이 크게 다쳤는데도 5개월째 수리도 못 받고 있습니다.

정준호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중랑구의 LH 임대주택입니다.

바닥에 조립식 마루가 깔렸는데 곳곳에 빈 공간이 보입니다.

시멘트 바닥이 훤히 드러날 정돈데, 어른 손바닥만큼 벌어진 곳도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조금만 힘을 줘도 바닥이 쉽게 벌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인 A 씨 가족 6명은 지난 1월 저렴한 비용에 깨끗한 집에서 살게 됐단 기대를 안고 입주했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A 씨/임대주택 입주자 : 딱 붙어 있지 못하고 애들 블록처럼 움직이는 거예요. 어 이게 왜 이러지? 바닥이 그럴 거라고는 저희도 상상도 못했고.]

미끄러져 다칠 수도 있고 벌어진 틈으로 바닥 먼지가 올라와 아이들 건강도 걱정입니다.

LH에 수리해달라고 요청했지만 5개월째 그대로입니다.

LH는 이 임대주택을 신축 빌라를 매입해 조성했습니다.

따라서 하자는 빌라 건축주가 책임져야 한단 입장인데, 양측이 수리 방식 등을 놓고 옥신각신하는 사이 입주자 피해만 커지고 있습니다.

[LH 관계자 : 부분보수는 바로 가능하다고 협의하는 과정에서 그런 부분에서 조율이 안되다 보니까….]

A 씨는 최근 마루가 밀리는 바람에 넘어져 4년 전 수술한 허리를 또 다쳐 다시 수술을 받아야 하는 처지가 됐습니다.

[A 씨/임대주택 입주자 : '고쳐주니까 전화만 하세요' 그랬어요. 근데 처음하고 말이 다 달라요. 너무 감사한 마음으로 들어왔는데…. ]

LH 측은 취재가 시작되자 되도록 빨리 바닥을 고치고 다른 세대에도 문제가 없는지 살피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