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준석, 당직 인선 착수…"사무총장은 4선 이상 중진"

<앵커>

비빔밥 같은 정당을 만들겠다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비빔밥 핵심 재료, 즉 당직자 인선을 시작했습니다. 당 살림을 책임지는 사무총장에는 4선 이상 중진 의원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김수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파란의 전당대회가 끝난 지 하루 만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공개 일정을 잡지 않은 채 핵심 당직 인선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내일(13일)까지 마무리할 계획인데, 가장 큰 관심은 당 살림을 책임질 사무총장과 당 정책을 총괄할 정책위원회 의장을 누구로 정할 지입니다.

우선 사무총장에는 4선 권성동 의원 등 중진 의원들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준석 대표는 SBS와 통화에서 "사무총장은 4선 이상으로 모시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자신이 당에 파격적 변화를 일으킬 동안 당 살림은 중진의 경륜에 뒷받침을 받겠다는 의도로 보입니다.

정책위 의장에는 3선의 김도읍, 재선 성일종, 초선 윤희숙 의원 등이 물망에 오르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특히 경제학 박사 출신으로 '정책통'으로 꼽히는 윤 의원을 유력하게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당헌 당규에 따라 정책위 의장은 당 대표가 원내대표와 협의를 거쳐 의원총회 추인을 받아 임명하도록 돼 있는 게 변수입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 대표의 의중을 들어보고, 다른 당직 인선과 고려해 적절한 인물을 추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당 대표 비서실장에는 경찰 출신으로 5선 서병수 의원의 친동생인 초선 서범수 의원, 수석 대변인에는 역시 초선인 황보승희 의원이 내정됐고, 당 대표 지명직 최고위원에는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유력한 상황입니다.

이 대표는 내일 김기현 원내대표, 당 최고위원들과 만나 당직 인선을 최종 협의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 김흥기, 영상편집 : 김진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