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업체인 넷플릭스가 온라인 쇼핑에 진출합니다.
넷플릭스는 현지시간 10일 '넷플릭스닷숍'을 미국에서 개점하고 수개월 안에 다른 나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온라인 스토어에서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끈 콘텐츠와 연관된 제품을 판매할 계획입니다.
로이터통신은 넷플릭스가 스트리밍 시장에서 "점점 더 많은 경쟁자와 마주하고 있다"며 "온라인 스토어는 넷플릭스에 새로운 수익원"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현재 넷플릭스 가입자는 2억 명이 넘지만 디즈니플러스와 피콕, 파라마운트플러스 등 후발 업체들이 빠르게 추격하고 있습니다.
스트리밍 플랫폼 HBO 맥스를 거느린 워너미디어는 최근 디스커버리와 합병했고, 넷플릭스와 경쟁할 새로운 OTT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