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노후 아파트값 상승률, 신축보다 2배 높다…이유는?

노후 아파트값 상승률, 신축보다 2배 높다…이유는?

이성훈 기자 sunghoon@sbs.co.kr

작성 2021.06.10 12:34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경제 365]

올해 서울의 노후 아파트값이 신축 아파트보다 2배 더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서울에서 준공 20년 초과 아파트값은 올해 들어 2.4% 올랐습니다.

준공 5년 이하인 신축이 1.2% 오른 것과 비교하면 2배 높은 수준입니다.

'실거주 2년' 의무를 피하려 재건축에 속도를 내는 단지가 늘어나고, 부동산 규제 완화 바람이 불며 재건축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

최근 식자재 가격이 크게 오르면서 김치를 직접 담그는 대신 저렴한 포장 김치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고춧가루 1㎏ 소매가격은 1년 전보다 44% 오른 3만 7천583원으로 집계됐고, 말린 고추 84%, 깐 마늘은 55% 가격이 뛰었습니다.

이렇다 보니 포장 김치의 판매량이 올랐는데 대상의 올해 김치 매출은 지난해보다 5% 증가했고, G마켓의 지난달 파김치와 총각김치 매출은 40% 넘게 뛰었습니다.

---

스타벅스가 이달 중 서울·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배달 전문 매장인 '스타벅스 딜리버스'를 100여 곳으로 늘립니다.

스타벅스가 배달 시장에 공을 들이는 것은 코로나19 시대 새 수익원 발굴이 절실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업계 1위인 스타벅스코리아가 배달 서비스를 확대하면 경쟁 업체뿐만 아니라 개인 카페에도 타격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

파리바게뜨 캄보디아 1호점이 문을 열었습니다.

SPC그룹은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 현지 파트너사인 HSC그룹과 함께 파리바게뜨 매장을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캄보디아는 중국과 미국, 프랑스, 베트남, 싱가포르에 이어 파리바게뜨의 6번째 해외 진출국입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