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택배노조 파업 찬반 투표…오후 결과 공개

<앵커>

택배 분류 작업을 택배사가 맡기로 한 사회적 합의 이행을 촉구하면서 택배 노조가 오늘(9일)부터 무기한 전면 파업을 선언했습니다. 파업 찬반 투표를 거쳐서 쟁의권이 있는 조합원 2천100여 명이 파업에 참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성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택배 분류작업을 택배사 업무로 규정한 1차 사회적 합의 이행을 촉구하며 파업을 선언한 택배 노조가 오전 9시부터 파업 찬반 투표에 들어갔습니다.

[진경호/전국택배노동조합 위원장 (어제) : 내일(9일)부터 쟁의권이 있는 곳은 전면 무기한 총파업에 들어갑니다.]

노조는 투표가 마무리되면 오후 1시 반 기자회견을 열어 파업 가결 여부와 함께 가결 시 향후 파업 진행 계획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앞서 어제 열린 택배 노조와 정부, 택배사 등의 사회적 합의 기구 논의는 결론을 내지 못한 채 결렬됐습니다.

논의 주체 중 한 곳인 대리점 연합회가 택배 노조의 단체 행동에 반발해 불참한 데 이어 분류 인력 관련 합의 적용 시점을 1년 유예해달라는 택배사 요구를 노조가 받아들이지 않으면서 협상이 중단됐습니다.

택배 노조는 택배 물량 감축에 따른 임금 감소에 대한 대책이 빠져 있는 국토교통부 합의안 초안도 받아들일 수 없었다고 덧붙였습니다.

택배 노조는 파업 쟁의권을 가진 조합원이 2천100여 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쟁의권이 없는 노조원들은 오전 9시 출근 11시 배송 출발 투쟁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힌 가운데, 파업으로 인한 배송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