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송영길 "내로남불 해소 고육지책…해명하고 돌아오라"

송영길 "내로남불 해소 고육지책…해명하고 돌아오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소속 의원 12명에게 탈당을 권유한 조치와 관련해 "민주당이 새롭게 변화하기 위한 고육지책의 결단"이라고 말했습니다.

송 대표는 오늘(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내로남불과 부동산 문제에 대한 국민의 불신을 해소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송 대표는 다만 "권익위가 수사기관에 이첩한 결과에 여러 가지 부실한 점도 있었다"면서 "탈당 권유는 12명 의원이 문제가 있다고 해서 내린 징계 결정이 아니다"라고 단서를 달았습니다.

이어 "집권당의 외피를 벗고 국민과 동일한 입장에서 수사기관에 가서 자진해서 소명 자료를 제출해서 의혹을 해명하고 돌아와 줄 것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이 감사원에 소속 의원에 대한 부동산 전수조사를 의뢰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선 "삼권분립 원칙상 행정부 소속인 감사원이 입법·사법부 공무원을 감찰하는 것은 헌법 위반"이라며 "국민의힘이 이 사실을 모르지 않을 텐데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한다는 것은 사실상 전수조사 하지 않겠다는 것으로 의심된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국민의힘도 감사원법상 불가능한 것을 말하지 말고 권익위에 전수조사를 요청하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