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사이판 하늘길 열렸다…"백신 맞고 해외 여행 가자"

<앵커>

코로나19 여파로 막혔던 하늘길이 다시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오늘(8일) 사이판을 시작으로 항공사들이 하나둘씩 운항 재개에 나서고 있는데,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는 만큼 올여름 휴가철에는 해외로 여행을 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성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른 새벽인데도 인천국제공항 발권창구가 탑승객들로 북적입니다.

[(백신도 맞으셨네요.) 주사 맞은 것도 있고.]

인천-사이판 정기 노선이 다시 열린 것은 1년 3개월 만입니다.

[손정인/사이판 유학생 : 사이판 직항으로 갈 수 있다는 거 자체가 너무 기쁘고요. 다 백신 맞아서 자유롭게 왔다갔다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탑승객 대부분은 현지 교민과 유학생이지만, 항공업계는 올여름을 기점으로 여행객 비중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윤호/제주항공 인천지점장 : 해외 여행에 목말라하시던 여행객들께서 백신 접종률이 올라가게 되면 아무래도 관광노선을 먼저 찾으시지 않을까….]

괌과 사이판 정부는 화이자와 모더나, 얀센 백신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격리를 면제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으면서 해외 여행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잔여 백신 예약 서비스가 시작된 직후 일주일간 해외 항공권 예약이 400% 이상 급증했습니다.

코로나에 움츠렸던 여행사들도 모처럼 활기를 되찾았습니다.

[여기 보시면 벽화 같은 게 괌에 되게 많아요.]

두바이와 하와이, 유럽 관광상품까지 잇달아 선보이고 있습니다.

[조일상/하나투어 수석 : 벌써 추석연휴 유럽 여행가는 거에 대한 예약 문의도 들어오고 있습니다. 직원들도 복직하고 정상 근무하면서 평상시의 여행업계 모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특정 국가와 자유로운 여행을 허용하는 이른바 '트래블 버블' 맺는 것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선 싱가포르가 거론되는데, 대상국이 늘수록 여행 수요를 자극할 전망입니다.

(영상편집 : 김종미, VJ : 정민구) 

▶ 외국인 식당 50명 추가 확진…"모든 문 열어 환기"
▶ 코로나 완치 13만 5천 명…백신 맞아야 하는데 혼선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